Home 기초교리공부 1 지역교회 참석 하나님은 지역교회에 은사를 주셨다
하나님은 지역교회에 은사를 주셨다 PDF 인쇄 E-mail
일요일, 03 5월 2009 00:54

지역교회가 햐야 하는 일들을 위에서 7가지로 교회의 기능을 요약 하였습니다.
이렇게 성도가 교회의 사역을 위해 하나님께선 지역교회의 지체들에게 은사를 주심니다.

엡4: 11~13
11 그가 어떤 사람들은 사도로, 어떤 사람들은 선지자로, 어떤 사람들은 복음 전도자로, 어떤 사람들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12 이는 성도들을 온전케 하며 섬기는 일을 하게 하고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여
13 우리 모두가 믿음의 하나 됨과 하나님의 아들을 아는 지식의 하나됨에 도달하게 하고 온전한 사람이 되어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이르게 하려 하심이라.

하나님께서 11절과 같이 각각의 성도에게 각기 다른 은사를 주시고 이 은사를 주시고
지역교회에서 그리스도의 충만하심까지 자라나게 하심이 12~13절에서 설명하여 주시는데
정리를 하면

①성도들을 온전케 하십니다.

 

크리스천이 구원받은 것으로 끝나 버린다면 이 구절이 필요 없을 것입니다.
구원받은 사람들이 온전케 될 수 없는 이유는 크리스천은 구원받은 후
옛 성품을 하나님 말씀으로 매일 매일 씻어야 하는데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거나
들을 수 없는 교회에 참석 하기에 온전케 될 수가 없는 것입니다.

성경적인 교회에 다니는 자들도 구원받은 후에 하나님의 말씀대로 바뀌어야 합니다.
그렇지 못하고 하나님 말씀을 거역하게 되면 하나님께선 몇 번의 기회를 주시다
거역함에서 돌아서지 않을 때는 그 사람에게 어떤 환경을 만드시어 말씀대로 바뀌지 않은 사람을 교회에서 떠나가게 하십니다. 곧 교회를 순수하게 만드십니다.

이래서 우리는 하나님 말씀으로 바뀌어 온전케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②섬기는 일을 하게 하십니다

지역교회에서 섬기지 못하고 받으려고만 할 때 문제가 발생합니다.
이 섬기는 일은 아주 조그만 일에서부터 입니다
교회에서 아주 작은 일부터 스스로 자진하는 마음으로 섬길 때 그리스도의 분량에까지 이르게 되는 것입니다.

③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는 일

우리가 성경대로 행하게 되면 세상에서 핍박을 받게 되고 많은 사람으로부터 외면 당하는 일이 생깁니다. 이 때 성도간에 서로를 세워 주고 위로하는 일들을 함으로써“그리스도의 몸”을  세워 주는 것입니다

이렇게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는 일에는 성도간의 사랑이 없으면 불가능합니다.
이 사랑은 희생을 말하는 것으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고 “기도”가 필요
합니다.

이렇게 온전케 되고, 섬기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울 때에 13절과 같이모두가 믿음의 하나 되고 하나님의 아들을 아는 지식의 하나됨에 도달하게 되며 온전한 사람이 되어 그리스도의 충만하심의 장성한 분량에까지 이르게 될 것입니다.

이렇듯 초대교회가 한 마음, 한 몸으로 정진하였기에 많은 성장이 있었던 것입니다.

결론으로 우리는 지역교회 참석이 굉장히 중요한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가 지역교회를 선택 하는 것은 자신이 좋거나 개인의 취향에 맞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지역교회를 나가야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자칭 교회라고 하는 많은 교회가 있으나 이 모든 교회들이 올바른 교회는 아닙니다 지역교회를  선택할 때 위와 같이 공부한 성경적인 교회인지를 확인 해야 합니다.

그 첫째가 바른 성경을 최종 권위로 삼고 가르치는 교회여야 하고,
    둘째가 바른 성경을 가졌다 하여 되는 것이 아닌 바른 가르침이(교리, 권고, 책망)
          있는 교회여야 하고
    셋째가 구령하는 증거가 있고 선교사를 파송, 지원하는 교회이어야 하며
    이를 실행에 옮기는 교회여야 합니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