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1 구원의 영원한 보장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기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기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PDF 인쇄 E-mail
금요일, 01 5월 2009 09:06
예수 그리스도를 믿을 때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기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요1: 12
그러나 누구든지 그를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즉 그의 이름을 믿는 사람들에게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된 이유로 구원을 잃어 버릴 수 없다.

여러분이 이 이유로 구원을 잃어버리고 싶다 할지라도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사람들은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기에 지옥에 가지 않는 것입니다.

마귀의 자녀에서 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의 가족이 된 것입나다.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가 성립된 것으로 “아들이 죄를 지었다 하여서”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가 끊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끊을래야 끊을 수 없는 것이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가 아닙니까?
한 번 낳은 아들은 아버지가 내 아들이 아니다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관계로 구원을 잃어버릴 수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죄를 지으면 교제가 끊기게 됩니다.
구원받았다 해서 죄를 지어도 괜찮은 것이 아니고, 죄를 지면 관계가 끊기는 것이 아닌 교제가 끊기는 것이고, 이 교제가 끊기면 여러분은 징계를 받게 됩니다.

히12: 5~ 11
5 또 마치 자녀들에게 했던 것과 같이 너희에게 권면하신 말씀을 잊었으니, 곧 “내 아들아, 주의 징계를 경시하지 말고, 책망을 받을 때에 낙심하지 말라.
6 주께서 그의 사랑하시는 자를 징계하시고, 그가 받으시는 아들마다 매질하시느니라.”고 하신 것이라. 7 너희가 징계를 견디어 내면 하나님께서는 너희를 아들들로 대우하실 것이니, 아버지가 징계하지 않는 아들이 어디 있느냐?
8 모든 사람들이 참여하는 징계를 너희가 받지 않는다면 너희는 사생아요, 친아들이 아니니라.
9 또 우리 육신의 아버지가 우리를 징계하여도 존중하였거늘 영들의 아버지께는 더욱 복종하며 살아야 하지 않겠느냐? 10 그들은 정녕 자기들이 옳다고 생각한 대로 며칠 동안 우리를 징계하였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유익을 위하시고 또 우리로 그분의 거룩하심의 참여자들이 되도록 하시느니라.
11 징계가 당시에는 즐겁지 않고 슬픈 것 같으나 후에 그로 인하여 훈련된 자들에게는 화평한 의의 열매를 맺느니라.

많은 사람들은 이런 의문을 갖습니다.
우리가 구원 받았으면 아무렇게나 살면 되지 않는가?

그렇지 않습니다. 죄를 지면 구원을 잃어버리지 않지만 그만한 대가를 치르는 것입니다.
첫 째) 교제가 끊기고,
둘 째) 아들로서 징계가 있습니다.

아버지가 아들을 징계하는 이유가 10절의 거룩하심의 참여자가 되게 하시고
12절의 화평한 의의 열매를 맺게 하심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법입니다.

그리고 두 번째로 구원받은 뒤에 죄를 짓게 되면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심판을 받는데 이것은 지옥을 가느냐? 안 가느냐? 의 심판이 아닌 “상을 받느냐?” “벌을 받느냐?” 입니다.

고후5: 10~11
10 이는 우리 모두가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석 앞에 나아가서 선이든지 악이든지 각자 자기가 행한 것에 따라, 자기 몸으로 행한 것들을 받을 것이기 때문이라.
11 그러므로 우리가 주의 두려우심을 알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권유하노라. 그러나 우리가 하나님께 나타내어졌으며 나는 또 너희 양심에도 나타내어졌기를 바라노라.

이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구원을 받은 후(예수 그리스도를 믿은 다음) 죄를 짓게 되면
구원을 잃어 버리지는 않지만 구원받은 후의 일에 대한 심판을 받기에 죄를 지으면 안되는 것이고, 행여 지었다면 곧 바로 “자백”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이 “자백”에
대한 말씀은 다음 시간에 다루기로 하겠습니다.

4. 구원받은 사람들은 생명의 책에 기록 되었기 때문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빌4: 3  내가 또한 참된 동지인 너희에게 청하노니 복음 안에서 나와 함께 애쓰고 또 클레메와 나의 다른 동료들과도 함께 수고한 이 여인들을 도우라. 그들의 이름이 생명의 책에 있느니라.

위의 말씀대로 여러분은 생명의 책에 기록되었기에 구원을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의 그 어떠한 행위로서 구원이 진행 되어 지는 것이 아니라, 이미 구원을 받았을 때 생명의 책에 기록 되었기 때문에 여러분의 구원은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구원은 구원받은 여러분에게 보장 되었지만 그렇다고 죄를 지어도 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죄를 짓게 되면 상을 잃어 버릴 뿐만 아니라 벌도 받는 것입니다.
어떠한 벌인지는 성경에 나와 있지 않지만 우리가 아는 것은 지옥 불의 벌은 아니지만
고린도후서 5장 같이 “행한 것들을”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이 구원을 받았으면 이 구원은 영원히 보장이 되고 결코 구원을 잃어버리는 것이 아닙니다.
구원은 하나님으로부터 선물로 받았고, 하나님의 은혜로 의인이 되었으며, 영생을 소유 하였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은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고, 생명 책에 이름이 기록 되었기에  구원을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1. 구원의 영원한 보장
  2. 구원은 우리가 값없이 받은 선물
  3.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4.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기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18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