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1 구원의 영원한 보장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PDF 인쇄 E-mail
금요일, 01 5월 2009 09:04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다는 것은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요3: 16 하나님께서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셔서 그의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사람은 누구든지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영생을 얻었기에 구원을 잃어 버릴 수가 없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영생을 어떻게 얻으셨습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믿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가 영생을 얻는 다”고 말씀 하고 계십니다

요3: 36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고 그 아들을 믿지 않는 자는 생명을 보지 못하고 오히려 하나님의 진노가 그 사람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고 하더라.

영생은 무엇입니까? 영원한 삶을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만약 구원을 잃어 버린다면 “영생”이 아닙니다, 일시적인 삶일 뿐입니다.
그런데 성경은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을 가졌다”고 하십니다.  이렇기에 여러분은 “구원을 잃어 버릴 수 없는 것”입니다.

 

요10: 28~29
28 내가 그들에게 영생을 주노니 그들은 영원히 멸망하지 않을 것이며, 또 아무도 나의 손에서 그들을 빼앗지 못할 것이니라.
29 그들을 나에게 주신 내 아버지는 만유보다 더 위대하시니, 아무도 내 아버지 손에서 그들을 빼앗아 갈 수 없느니라.

28절에는 “영생을 주시고” 29절에는 영생을 받은 자를 빼앗지 못한다고 말씀하시지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구원받고 난 후 구원을 잃어버린다고 행위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알미니안주의(감리교), 교리를 뒤섞은 장로교, 카톨릭.)

요일5: 10~11
10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자는 자기 안에 그 증거가 있고,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는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나니 이는 하나님께서 그 아들에 관하여 주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기 때문이라.
11 또 증거는 이것이니,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것과, 이 생명이 그의 아들 안에 있다는 것이라.

10절은 예수 그리스도가 주신 증거를 믿지 아니하면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무서운 죄를 범하는 것으로 구원의 영원한 보장은 성경의 증거 입니다.

11절은 구원의 영원한 보장을 믿지 못하면 여러분의 믿음은 성장할 수 없습니다.  매일 “구원을 잃어 버리면 어떡하나!” 하며 자신의 구원을 의심하다가 은사주의자처럼 방언을 하다가 그 방언이 없어지는 날 “하나님이 나를 떠났구나!”“나는 이제 지옥에 가는 구나!” 하게 되는 것입니다.

세상 법에서도 거짓말 하지 않은 사람을 거짓말쟁이라 할 때에 “무고죄”로 벌을 받게 되는데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들면 크나큰 죄로 “에수 그리스도를 믿지 않음으로
구원을 받을 수 없는 것이고, 이로 인해 멸망의 장소인 지옥의 형벌이 있는 것”입니다.

위의 말씀에서 “증거”라는 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영생을 주신 증거를 말씀하며,“생명”은 영생을 말씀 하십니다.
10절~ 13절은 현재시제로 구원받은 자는 생명이 있다는 말씀을 하고 계십니다.

요한일서 5장은 우리에게 영생이 있음을 알게 하여 주십니다.
이 영생이 여러분에게 있기에 “구원의 영원한 보장이” 있는 것입니다.

● 우리가 영생을 가졌다고 이야기 할 때 크리스챤이라 하는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당신
   이 영생을 가졌다고 교만하게 말을 할 수 있냐 하며, 화를 냅니다.
 
   이런 사람은 구원을 받지 못하였기에 화를 내는 것입니다.
   어떻게 영생이 가졌음을 알 수 있습니까? 바로 위의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알 수가
   있는 것입니다.

   이들은 영생을 얻는 방법은 자신의 선행과 노력을 통해서 어떠한 수준에 까지
   올라가야지 영생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우리가 영생을 가졌다고 하면 우리가 그들보다 선하다고 뜻으로
   듣기 때문에 화를 내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에 근거해서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의 마음에 있느냐? 없느냐? 에 따라서 영생이 있고 없고가 결정 되는 것입니다.

 


 

  1. 구원의 영원한 보장
  2. 구원은 우리가 값없이 받은 선물
  3. 영생을 얻었기 때문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4.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기에 구원을 잃을 수 없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