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1 그리스도의 심판석 4. 수치를 당하지 않고 칭찬을 받으려면
4. 수치를 당하지 않고 칭찬을 받으려면 PDF 인쇄 E-mail
금요일, 11 12월 2009 15:58

이런 모든 것들이(칭찬 받는 것과 수치) 우리의 마음에서 시작 되는 것을 알 수 있는데

마15: 17~20 모든 것은 마음에서 시작 되어 입으로, 행동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을 말씀
            하시는 구절.

 

17 입으로 들어가는 모든 것은 배를 통해 뒤로 나가는 줄 알지 못하느냐? 18 그러나 입에서 나오는 것은 마음으로부터 나오나니, 이것들이 사람을 더럽히느니라. 19 마음에서는 악한 생각과 살인과 간음과 음행과 도둑질과 거짓 증언과 모독이 나오느니라. 20 이런 것들이 사람을 더럽히는 것이며 씻지 않은 손으로 음식을 먹는 것은 사람을 더럽히지 아니하느니라.”고 하시더라.

구원받은 자는 마음을 지켜야 하고 마음이 순수할 때 입에서 나오는 말과 행동이 순수하게되는 것으로 아무리 외향적으로 거룩하고 선한척하며 말이 그럴 듯 하여도 더러운 사람은 언젠가는 그 더러움이 나타납니다.

그래서 우리가 누구를 사랑한다 할 때 마음으로 사랑하지 않는 사랑은 언젠가는 “가짜”임이 들어 나는 것과 같습니다.

이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마음을 매일 매순간 점검 해야 하고
내가 여느 사람을 대할 때 내 마음이 순수한가?를 점검 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것은 내가 하나님의 사역을 할 때 순수한 마음인가 아니면 나의 이익을 위함인가
와도 연결이 되는 것으로 하나님의 사역을 할 때 그 동기를 점검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 동기에 의한 결과가 바로 금 은 보석이나 짚이나 나무 그루터기로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롬2: 16을 보면 사람들의 은밀한 곳도 심판 하신다고 하십니다.

 이런 일은 하나님께서 나의 복음대로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사람들의 은밀한 것들을 심판하실 그 날에 있으리라.

근본적으로 마음으로부터 시작 되는 모든 것들이 결국에는 옳은 동기에서 시작 되야 하는 것으로 이 말은 주님이 나를 위하여 그 몸을 주셨기에 내가 주님을 사랑하는 이런 동기에서 모든 일들을 해야 하고 이럴 때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수치가 아닌 칭찬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 칭찬인, 주님께서 주시는 5가지 면류관에 대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면류관인

1)딤후4: 7~8 의의 면류관: 예수 그리스도의 다시 오심을 사모하는 자

7 내가 선한 싸움을 싸우고 달려갈 길을 마치고 믿음을 지켰으니8 이후로는 나를 위하여 의의 면류관이 마련되어 있어 의로운 재판관이신 주께서 그 날에 그것을 내게 주실 것이며 또 나뿐만 아니라 그의 나타나심을 사모하는 모든 사람에게도 주실 것이라.

이것을 사도 바울은 경주에 비하였는데 이 땅을 위해 살면서 그리스도의 재림을 사모치 않는 자는 받지 못하는 것으로 바이블 빌리버가 기본적으로 받아야 할 면류관 입니다.

2) 고전9: 24~27 썩지 않는 면류관

24 경기장에서 달리는 사람들이 모두 달릴지라도 한 사람만이 상을 받는 것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그러므로 너희도 상을 얻게 되도록 달리라. 25 이기려고 애쓰는 사람은 누구나 모든 일에 자제하나니 이제 그들은 썩어질 면류관을 받으려 하지만 우리는 썩지 않을 면류관을 받고자 함이라. 26 그러므로 내가 그처럼 달리되 불확실하게 하지 아니하며 또 내가 그처럼 싸우되 허공을 치는 자같이 아니하노라. 27 내가 내 몸을 억제하여 복종하게 함은 다른 사람들에게 전파한 후에 어떻게 해서든지 내 자신이 버림을 받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

썩지 않는 면류관을 받으려면 모든 일에 자제 해야 한다 하시는데
이 자제는 이 세상의 권세에 얽매이지 않고 “육신의 정욕”“술 담배 등 세상의 제도에 지배 당하지 않는 자제하는 CONTROL해야 함 입니다.

3)살전2: 19 “자랑의 면류관”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가 오실 때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앞에 있을 너희가 아니겠느냐?

우리가 구령한 사람을 보석이라 합니다
면류관에 보석이 있으면 더욱 영광일 것입니다.
이 면류관은 구령자가 받는 면류관입니다

주님께서는 공정하십니다.
열심히 주님을 위해서 일한 사람과 반대인 사람과 만약 똑 같다 하면 얼마나 억울한 일 입니까? (매일 성경보고, 구령하고, 사역한~)

구원 받는 자는 면류관을 받아야 합니다. (면류관을 받기 위한 사역이 우선이 아니라
주님을 사랑하는 동기로서)

4)벧전5: 3~4 영광의 면류관

3 하나님께서 맡겨 주신 자들을 지배하려 하지 말고 오직 양무리의 본이 되라. 4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 너희가 시들지 않는 영광의 면류관을 받으리라.

이 면류관은 목자의 면류관 입니다

참고로 그리스도의 심판석에서 금과 은과 보석이 있는데
구령한 자들은 보석이고 금은 “주님이 왕이시며 이분에 대하여 얘기” 하고 전파한
사람이 금이고, 구령에 애쓰고, 복음을 전파한 사람이 은이다.

5) 계2: 10 생명의 면류관

너는 고난받게 될 일들을 전혀 두려워하지 말라. 보라, 마귀가 너희 중 몇 사람을 감옥에 던져서 시련을 당하게 하리니 그러면 너희가 열흘 동안 환란을 받으리라. 죽기까지 신실하라. 그러면 내가 네게 생명의 면류관을 주리라.

생명의 면류관은 순교자의 면류관으로 사도 바울과 사도들, 순교 당한 사람들이 받는 것인데 약1: 12에는 순교자와 같은 사람 곧 주님을 위한 시련이 왔을 때 견디어 이긴 자들도 이 면류관을 받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말은 자기 몸은 죽은 것으로 여기고 시련을 믿음으로 이긴 자들이 받는 면류관을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19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