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1 예수의 증인 예수의 증인은 자신이 겪은 경험을 그대로 전하는 사람이다.
예수의 증인은 자신이 겪은 경험을 그대로 전하는 사람이다. PDF 인쇄 E-mail
수요일, 03 6월 2009 23:11

3. 예수의 증인은 자신이 겪은 경험을 그대로 전하는 사람이다.

눅8: 38~40 38 이제 마귀들이 나간 그 사람이 주와 함께 있게 해 달라고 주께 간구하였으나, 예수께서 그를 보내시면서 말씀하시기를39 “네 집으로 돌아가서 하나님께서 너에게 얼마나 큰 일을 하셨는가를 말하라.”고 하시니, 그가 온 성읍을 돌아다니며 예수께서 얼마나 큰 일을 자기에게 하셨는가를 전파하니라. 40 예수께서 돌아오시니 무리가 기쁘게 영접하더라. 이는 그들이 다 주를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이라.

가다니에서 마귀 들린 자의 치유의 예로 이 사람은 어떤 성경적인 훈련이 있었던 사람이 아니었습니다. 치유 받은 자신의 경험을 그대로 온 성읍에 돌아다니며 증거 하였을 때 역사가 일어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39~40절)

위와 같이 직접 경험한 자가 이야기 할 때 Power가 있음을 40절에서 알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성경의 예로서 안드레의 예
요1: 40~42 40 요한의 말을 듣고 주를 따라간 두 사람 가운데 하나는, 시몬 베드로의 형제 안드레였더라. 41 그가 먼저 그의 형제 시몬을 만나 말하기를 “우리가 메시아를 만났다.”고 하니 그것을 해석하면 그리스도라. 42 그리하여 그가 시몬을 예수께 데려오니 예수께서 그를 보시고 말씀하시기를 “너는 요나의 아들 시몬이라. 너를 게바라 부르리라.”하시니 그것을 해석하면 돌이라

침례 요한의 말을 듣고 주를 따라간“베드로의 형제 제자 안드레의 예”입니다
안드레가 곧 바로 베드로에게 가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이야기) 하였기 때문에
위대한 사역자 베드로가 나오게 됩니다
이 베드로는 1)유대인에게 복음을 제일 먼저 전파한 자가 되었고,
                 2)이방인에게도 가장 먼저 복음 전파(코넬료)하였으며,
                 3)오순절의 위대한 사역을 한 사람 이었습니다 이러한 베드로를 안드레가 예수의 증인이 되어 증거 하였기에 위대한 사역자 베드로가 있을 수 있었습니다.

세 번째의 성경의 예 (사마리아 여인)
요4: 25~30 25 그 여인이 주께 말씀드리기를 “나는 그리스도라 하는 메시아가 오실 줄을 아나이다. 그분이 오시면 우리에게 모든 일들을 말씀해 주실 것이니이다.”라고 하니 26 예수께서 그녀에게 말씀하시기를 “너와 말하고 있는 내가 그니라.”고 하시더라. 27 이때 제자들이 돌아와서 주께서 그 여인과 말씀하고 계심을 이상히 여겼으나 “무엇을 구하시나이까?” 혹은 “어찌하여 그 여인과 말씀하시나이까?”라고 말하는 사람이 아무도 없더라.  28 그러자 그 여인이 물동이를 버려 두고 성읍으로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말하기를 29 “와서 내가 행한 모든 일들을 나에게 말한 그 사람을 보라. 그분이 그리스도가 아닌가?”라고 하니 30 그때 사람들이 성읍에서 나와 주께로 오더라


위의 말씀은 사마리아 여인이 예수님께서 자신의 과거와 개인의 문제를 다 말씀하시자(18, 26절) 듣고 놀라서 자신이 알고 있는 메시야에 대해 예수님께 이야기 하자, 그 메시야가 너와 말하고 있는 나라고 하시자 여인은 곧 바로 물동이를 버려 두고(먹고 사는 일) 예수님께서 자신에게 행한 일들을 부끄럼 없이 증거합니다.

이 사마리아 여인이 메시야의 오심을 알고, 자신의 부끄러운 과거 일들과 자신의 먹고 사는 것들을 제쳐두고 곧 바로 사람들에게  전하자 많은 사마리아 사람들이 주를 믿게 되는 위대한 일이 나타납니다.(39절)

위 세 가지의 예에서 그리스도인이 어떻게 하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는가를 알 수 있게 하여 줍니다
다시 한 번 정리하면 자신의 경험을 그대로 또 곧 바로 증거하였을 때 상대방이 구원을 받고 싶어하는 마음이 생기고, 열매가 맺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다음으로 어떤 상황에서는 여러분이 그 자리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성경으로서 증거해야 할 상황이 있게 됩니다 이러한 때에 여러분이 그 상대를 예수 그리스도께 인도할 수 있는 몇가지의 주요 성경 구절을 보겠습니다.


  1. 자신의 간증으로 예수의 증인이 될 수 있다.
  2. 예수의 증인이 되지 못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3. 예수의 증인은 자신이 겪은 경험을 그대로 전하는 사람이다.
  4. 구원받은 자들이 예수를 증거하기 위해 알아야 할 성경 구절.
  5.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기 위해선 변해야 한다.
  6. 예수의 증인의 태도.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