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마지막 일들 24과. 마지막 일들 - 휴거

교회 사진

24과. 마지막 일들 - 휴거 PDF 인쇄 E-mail
일요일, 22 2월 2015 21:51

24. 마지막 일들.

 성경의 예언의 말씀들은 지금까지 성취 되었고, 성취 되고 있다. 성경에 기록된 일들이 성취 된 것을 알 때/ 성취 되지 않은 일들도 앞으로 100% 성취될 것을 알 수 있다.

앞으로 이 세상에 없었던 기적적인 일들이 있을 것을 성경은 기록하셨는데, 교회시대 2000년이 끝나고, 주님이 재림하시기 전의 일들을 순서적으로 공부한다.

앞으로 곧 있을 일의 첫 번째 일로

 1. 휴거

 어느날 교회 성도들이 들림을 받게 되는데 이것을 휴거라고 한다. 휴거란 말은 라틴어로 Harpazo, 영어로는 Rapture낚아채어 올라가는의미이다한문으론 끌 휴( ), 들어올린 거()”이다.

성경에는 휴거의 날을 알 수 없다고 하였으나 / 많은 휴거파들이 나와서 자신들이 계시 받았다고 하면서 휴거 날짜를 정하여 사람들을 속여서 파탄시키고가정을 파괴시켜서 사회혼란을 가져오는 일들을 자행하고 있다이런 일들은 마귀가 사람들을 사용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못 믿게 하는 일들이다 이러한 일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휴거를 안믿게 되엇다.

 

이러한 이단들이 날짜를 잘못 짚었다 하여서 성경에 있는 휴거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휴거는 앞으로 일어날 일이라고  성경은 말씀하시기 때문이다.

 2000년 전 사도바울 때도 휴거를 기다리고 있었다.

 ①살전4: 13~17

13형제들아, 잠든 자들에 관해서는 너희가 모르게 되는 것을 원치 아니하노니 이는 너희가 소망이 없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슬퍼하지 않게 하려는 것이라.14 예수께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신 것을 우리가 믿는다면 그와 같이 하나님께서는 예수 안에서 잠든 자들도 그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15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께서 오실 때까지 살아남아 있는 우리가 잠들어 있는 자들보다 결코 앞서지 못하리라. 16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하늘로부터 친히 내려오시리니 그러면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17 그리고 나서 살아남아 있는 우리도 공중에서 주와 만나기 위하여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려 올라가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영원히 주와 함께 있으리라.

 13: “잠든 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죽은 자들을 말하는 것으로 이들의 몸은 예수님이 재림하시기 전에는 흙에 있다가 예수 그리스도가 재림하실 때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부활된 몸을(3: 21, 요일3: 2, 8: 29 영광스러운 몸, 그와 같이 되리라, 아들의 형상과 일치하게) 입게 되기 때문에 잠들 자로 표현 하심이다.

 소망이 없는 다른 사람들과 같이 슬퍼~”: 구원받은 자들과 구원받지 못한 자들의 차이점을 볼 수 있는 구절로 구원받은 자들이 슬퍼하지 않는 것은?

 

구원받은 자들의 혼은 몸을 떠나서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셋째 하늘에 있다는 것을 믿고 주님이 오실 때 우리의 혼들을 데려 오심을 성경을 통해서 알기 때문이다(19: 14)

15: 앞서지 못하리라

사도바울도 휴거를 기다리고 있음을 알 수 있는데 잠든 자보다 주님 오실 때 살아남아 있는 자들이 휴거 때 앞서지 못한다고 하시는 것으로 그 설명이 16절이다.

16: 흙으로 돌아간 잠든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그리스도 안에 죽은 자)

 17: “공중에서 주와 만나기 위하여~ 끌려 올라가리니

휴거는 주님이 오시는 때, 곧 재림 때와 같이 올리브 산에 오시는 지상 재림이 아니라 공중에서 주님을 만나는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 휴거 때의 공중재림과 땅으로 오셔서 아마겟돈 전쟁에서 승리하시는 지상 재림을 혼동하는데 이 둘의 차이는 그 중간에 “7년 대환란이 있는 것이다” (참고로 성경에는 휴거가 있고난 후 바로 7년대환란이 있다는 말씀은 없으나, 휴거 후 대환란이 있음을 말씀)

 정리하면 주님의 지상재림과 휴거는 7년 이상의 차이가 있는 것으로 /살전4장은 아마겟돈 전쟁 전 구원받은 자들을 데려가시는 휴거이다앞에서 보았듯이 구원받은 자들과 같이 주님께서 오시는 장면이 재림의 장면이다 (19)이렇듯 재림과 휴거의 차이를 구별할 줄 알아야 한다.

○이장림파, 헤롤들 캠핑 등 휴거파들이 이단인 이유의 첫 째는 날짜를 정해 놓은 것이고, 둘 째는 이 사람들은 교회가 대환란을 통과 해야하고, 교회시대에도 믿음과 행위가 있어야 구원을 받는다고 가르치기 때문이다믿음 만으로 구원을 받는 것을 가르치지 않기에 사람들을 지옥으로 끌고 가고 있는 것이다. 이들은 휴거 받기 위해선  인을 받으라고 대환란 때 일어날 일들을 교회시대에 잘못 적용한다.

 데살로니가전서 4장 때는 구원받은 자들을 위해서 주님이 오시고,(휴거) 그 후 최소한 7년 뒤인 계19장에서 휴거된 교회들인 우리들이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이 땅에 오게 된다

 19: 11~14

11또 내가 하늘이 열린 것을 보니 흰 말이 보이더라. 그 위에 앉으신 분은 신실과 진실이라 불리며 의로 심판하고 싸우시더라. 12그의 눈은 불꽃 같고 머리에는 많은 왕관이 있고 또 한 이름이 기록되어 있는데 그 자신 외에는 아무도 모르며 13피에 적신 옷을 입었는데 그의 이름은 하나님의 말씀이라고 불리더라. 14또 하늘에 있는 군대들이 희고 정결한 세마포를 입고 흰 말들을 타고 그를 따르더라.

 11~ 13: 예수 그리스도 

14: 하늘에 있는 군대들~: 휴거된 교회(7~8절의 세마포)

 앞에서 말하였듯이 휴거의 날짜는 언제일지 모르지만 거의 다 왔다고 믿는데 그 시기를 볼 수 있는 곳이 솔로몬의 노래이다.

 ○ 휴거의 시기

 2: 8~12

10나의 사랑하는 이가 내게 일러 말하기를나의 사랑, 나의 어여쁜 자야, 일어나 떠나자. 11보라, 겨울도 지나고 비도 그쳐 사라졌으며, 12땅에는 꽃들이 피고 새들이 노래하는 때가 왔도다. 산비둘기의 소리가 우리의 땅에서 들리는도다.

 솔로몬의 노래는 신랑과 신부의 이야기로 신랑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신부인 교회를 데려오신다는 모형의 책이다.

10; 나의 사랑~ 어여쁜 자 / 신부, “일어나 떠나자” / 휴거

11: 휴거의 시기로 겨울도 지나고”: 1~2,“비도 그쳤으며”: 3~4

12: 꽃이 피고 새들이 노래하는 때: 5~6월인 봄으로 휴거의 시기로 믿는데

      성경적으로 보았을 때 성령님이 오신 때가(2) 오순절이기에 봄에 휴거가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다.

 ○ 재림의 시기

 대환란 뒤 7년 뒤에 오시는 재림의 시기는 나팔절, 장막절”, 주님의 초림 때인 9, 10월이라고 믿는다.

 휴거의 두 번째 관련 구절

 ② 고전15: 51~53

51 보라, 내가 너희에게 한 가지 신비를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오히려 우리가 모두 변화될 것이니 52마지막 나팔 소리에 눈깜짝하는 순간에 그러하리라. 나팔 소리가 나면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하는 몸으로 일으켜지며 우리도 변화되리라. 53그리하여 이 썩을 몸이 반드시 썩지 아니할 몸을 입고 이 죽을 몸이 반드시 죽지 아니할 몸을 입으리라.

어느날 신비로운 일이 생기는데 52, 53절에 죽은 자들이 썩지 않을 몸으로 변화되고 일으켜 지는 일을 신비(51)”라고 한다. 구원받은 자들이 지금의 몸을 갖고 영원세계에 들어가는 것이 아닌 변화된 몸으로 들어가는 것이다.

 
배너
Copyright © 2018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