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아티클 그리스도인들은 할로윈을 지켜야 하는가?
그리스도인들은 할로윈을 지켜야 하는가? PDF 인쇄 E-mail
월요일, 28 10월 2013 21:28

Image Source: beliefnet.com

그리스도인들은 할로윈을 지켜야 하는가?

 

James L. Melton 저

 

할로윈의 유래

 

  10월 31일을 휴일로 지키는 관습은 B.C. 300년경 대영 제국과 독일 사이 지역에 살던 “드루이드”라 불리는 고대 켈트족 사제들로부터 유래했다. 그들의 신년은 11월 1일에 시작되었는데 10월 31일에는 삼하인(Samhain)이라는 축제 때 죽은 자들의 신을 숭배되었다. 10월 31일은 켈트족의 섣달 그믐날이었으며 죽음의 축제일이었다.

  드루이드들은 지하 세계의 신이 이 날 밤에 지난 한 해 동안 죽은 모든 혼들을 다 모은다고 믿었다. 이 혼들은 자신들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여러 가지 동물의 몸에 갇혀 있었으며, 동물 제사와 심지어 인간 제사까지도 실시되었다. 이러한 관행은 A.D. 61년까지 계속되다가 로마인들에 의해 금지되었다. 그러나 A.D. 600년까지도 동물 제사가 여전히 자행되었다.

  드루이드들은 다른 어떤 시간보다도 밤에 땅이 영의 세계에 더욱 가까워지며 “신들”이 나타나 사람들에게 장난을 친다고 가르쳤다.

   7세기의 교황 보노페이스 3세는 5월 13일을 “모든 성인들의 날” 즉 “All Hallows Day”로 제정해 로마 카톨릭 신자들이 모든 죽은 성인들을 기리게 하였다. 8세기에 교황 그레고리 3세는 이 날짜를 11월 1일로 옮겨 “모든 성인들의 날”과 그 이브를 한 날로 합해 삼하인의 축제로 만들었다.

이와 같은 관습은 1840년에 다수의 이민자들이 아일랜드와 스코틀랜드에서 이주해오기 전에는 미국에서는 별로 지켜지지 않았다.

 

이교도적인 관행과 특징

 

할로윈은 그리스도인들이 피해야 할 온갖 이교도적인 특징들과 관습들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검은 고양이는 드루이드들이 마녀들의 친구들인 악한 영들이라고 믿은 것이었으며 심지어 마녀들 자신이라고 믿은 것이었다. 이 고양이들은 종종 우리에 넣어 동물 제사 때 불태우기도 했다.

 마녀들은 사탄 숭배자들이며 하나님께 가증한 자들이다(출 22:18, 신 18:10-11). 그럴진대 어째서 하나님을 두려워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자신의 아이를 하나님께서 미워하시는 존재처럼 보이게 옷을 입혀야 하겠는가?

  기괴한 가면들은 켈트인들이 악한 영들에게 겁을 주어 영들이 접근하는 것을 막으려고 사용한 것이다. 잭오랜턴은 같은 목적으로 사용된 것이며 드루이드 사제들이 사람들의 목을 베었던 것에서 비롯된 것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잭오랜턴의 원조는 아마도 실제로 목베임 당한 사람의 머리였을 것이다!

 세상이 “유령”이라고 믿는 존재는 죽은 사람들의 영이 아니라 성경이 우리에게 경고하고 있는 악한 영들이다 (레 19:31, 20:27, 왕하 23:24, 마 10:1, 막 3:11, 행 8:7, 계 16:13). 어째서 그리스도인이 자신의 집을 그와 같은 악으로 꾸며야 하겠는가? 하나님께서 당신이 자녀를 악한 영처럼 옷입히는 것을 원하시겠는가?

  할로윈에 쓰이는 주황색과 검은색도 악한 기원을 갖고 있다. 드루이드들이 지켰던 죽음의 축제 때 인간이나 동물을 바치는 희생제사를 지냈는데 이때 모닥불이 이용되었다. 따라서 그 밤의 주요 색깔은 검은 어둠 속에서 이글거리는 주황색 불길이었던 것이다.

  트릭-오-트리팅은 드루이드교의 태양신 무크 올라를 기리는 제일에 필요한 것들을 사기 위한 돈을 모으기 위해 가난한 평민들이 집집마다 다니면서 구걸한 데서 유래한 것이다.

  애플 바빙(수조에서 입으로 사과 꺼내기)은 로마에서 지킨, 과일과 나무의 여신 포모나의 제일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이 제일이 로마가 영국을 정복한 뒤 삼하인 제일과 통합되었다. 사탄(죽은 자들의 신)을 기념하는 목적으로 정복당한 사람들을 끓는 물에 떠 있는 사과를 입으로 건져야 했으며, 여기서 살아남은 사람들은 풀어주었다.

할로윈은 사탄적인 것이다! 해로울 것이 없는, 그저 아이들을 위한 게임이라고 짐짓 생각할지 모르나 사실상 할로윈은 이교주의, 사탄숭배, 인간 희생제사, 고문, 강간, 살인, 우상숭배, 마녀, 영교주의를 표방하는 것이다! 10월 31일은 사탄 숭배자들이 연중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날이라는 사실을 아는가? 이제 눈을 뜨고 깨어나서 마귀를 숭배하는 데서 돌이켜야 한다. 올해는 할로윈을 지키는 것을 거부함으로써 하나님을 숭앙해야 한다.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순진한 어린아이들에게 지옥의 마귀들 같은 복장을 입히지는 않으실 것이다. 당신도 그렇게 해서는 안된다. 당신은 진정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자인가? 그렇다면 올해는 할로윈을 지키지 말 뿐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도 이러한 사실을 알려야 한다.

“이제 성령께서 분명히 말씀하시나니, 마지막 때에 어떤 자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들과 마귀들의 교리들을 따르리라.”

(딤전 4:1)

“열매 없는 어두움의 일들에 관여하지 말고 오히려 그것들을 책망하라.”

(엡 5:11)

“밤이 많이 지났고 낮이 가까웠느니라. 그러므로 어두움의 행위를 벗어버리고 빛의 갑옷을 입자.”

(롬 13:12)

 

당신은 구원받았습니까?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당신을 위해 그분의 죄없는 생명을 내어주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습니다. 즉 당신 자신이 할 수 없는 당신의 죄값을 치르기 위해서입니다. 구원받기 위한 유일한 소망은 오직 예수님뿐입니다. 그분을 당신의 구주로 영점함으로써만 하늘 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다른 길은 없습니다. “예수께서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라.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사람이 아무도 없느니라.”(요 14:6) “그러므로 다른 이에게는 구원이 없나니 이는 하늘 아래서 우리가 구원을 받을 수 있는 다른 이름을 인간에게 주신 적이 없음이라.” (행 4:12)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오셔서 갈보리에서 피를 흘리심으로써 당신의 죄값을 치러 주셨습니다. 그분을 자신의 구주로 영접함으로써 당신은 예수님의 귀한 피로 자신의 모든 죄를 씻을 수 있습니다. (계 1:5, 골 1:14, 행 20:28, 벧전 1:18-19) 로마서 5:8-9의 중요한 이 말씀에 주목하십시오. “우리가 아직 죄인이었을 때 그리스도께서는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써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향한 그의 사랑을 나타내셨느니라. 그러므로 이제 그의 피로 의롭게 되었으니 더욱더 우리가 그를 통하여 진노로부터 구원받게 되리라.”

예수님께서는 당신을 위해 당신이 하늘나라로 갈 수 있도록 값을 치르셨습니다. 그분을 자신의 구주로 영접하는 것은 하나님께서 구원받기 위해 정하신 유일한 방법을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당신은 자신의 의를 버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자신의 구주로, 구원받기 위한 유일한 소망으로 받아들이시겠습니까? 로마서 10:13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받으리라.” 또 로마서 10:9은 “네가 네 입으로 주 예수를 시인하고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들로부터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고 말씀합니다.

당신은 자신의 의를 버리고 예수 그리스도께 구원해 달라고 할 준비가 되었습니까? 바로 지금 주님께 기도해서 당신의 마음에 들어오시고 모든 죄에서 당신을 깨끗게 해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그러면 주님은 약속하신 대로 당신을 구원해 주실 것입니다.

 

저작권 © 1997 James L. Melton, 2005년 개정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