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찬양 3. 주님을 찬양해야 할 이유들.

교회 사진

3. 주님을 찬양해야 할 이유들. PDF 인쇄 E-mail
수요일, 27 6월 2012 22:29

3. 주님을 찬양해야 할 이유들.

사24: 14  주의 위엄을 위하여 노래

사람들이 그들의 소리를 높여 주의 위엄을 위하여 노래할 것이요, 그들은 바다에서부터 크게 부르짖으리라.

주님의 재림 때 주님을 뵐 때 주님의 위엄에 찬양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1~15 상황 참조)

시138: 5 주의 영광이 크시기에 찬양을 드리고

정녕, 그들이 주의 길들을 노래하리니 이는 주의 영광이 크심이니이다.

시138: 4 진리의 말씀이 선포 될 때 찬양을 안 할 수 없고


오 주여, 지상의 모든 왕들이 주의 입의 말씀들을 들을 때 주를 찬양하리이다.

시145: 3 위대하심으로 찬양을 돌리게 되고

주는 위대하시며 크게 찬양을 받으실 것이요, 그의 위대하심은 헤아릴 수 없도다.

출15: 11 주의 거룩함으로 찬양

오 주여, 신들 가운데 누가 주와 같으리이까? 누가 주와 같이 거룩함이 영화로우며 찬양받을 만큼 두려우며 이적들을 행하리이까?

구약때 주님을 본 자들이 자신의 죄의 모습을 깨닫고 주님의 위대하심과 거룩함에 경배하였다.

주님을 찬양하는 것은 내가 교회에서 찬양대이므로, 남들이 하니까? 맹목적으로 하는 것이 아닌 주님의 위대하심과 거룩하시기에 찬양을 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단2: 20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찬양

다니엘이 대답하여 말하기를 “하나님의 이름은 영원무궁토록 송축받으시리로다. 이는 지혜와 능력이 그분의 것임이라.

다니엘이 왜 하나님께 찬양을 돌리고 있나?
하나님께서 느부갓네살 왕의 꿈을 해석하여 앞으로 일어날 몇 천년 후의 일들을 알려 주시고 그 일들을 성취 하시는 주님의 지혜와 능력을 앎으로써 찬양하게 됨.

시107: 8 선하심과 경이로운 일들에 찬양.

오, 그의 선하심과 사람의 자손들에게 행하신 그의 경이로운 일들로 인하여 사람들은 주를 찬양할지어다.

영이신 하나님께서 인간의 죄를 위하여 육신으로 세상에 오셔서 대속해 주심을 찬양.
21절: 선하심과 경이로운 일들로 주를 찬양
31절:          “
이렇게 성경에서 지속적으로 3번(8,21 31절) 반복하여 말씀하시는 것은 중요한 것을 강조하시는 것이다.

대하20: 21 하나님의 자비 하심으로 찬양

또 그가 백성들과 의논하여 주께 노래하는 자들을 임명하여 군대 앞에서 나갈 때 거룩함의 아름다움을 찬양하여 “주를 찬양하라. 그의 자비는 영원히 지속됨이라.”라고 말하게 하였더라.

자비란 “마땅히 받아야 할 죄의 댓가를 면하여 주심”으로 하나님께서 거룩함과 공의로우심 만 있었다면 우리들은 존재하지 못할 것이다.
우리들이 이런 주님의 자비를 알아야지 매일 매일 살면서 주님을 찬양할 수 있다.


시138: 1~2  주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찬양

1내가 전심으로 주를 찬양하리이다. 신들 앞에서 내가 주께 찬송하리이다.
2내가 주의 거룩한 전을 향하여 경배하고 주의 자애하심과 주의 진리를 인하여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니 이는 주께서 주의 말씀을 주의 모든 이름 위에 크게 하셨음이니이다.

1절: 세상에는 하나님뿐만 아닌 다른 신이 있고, 이 신들을 세상 사람들은 찬양하고 있다
2절: 주의 진리, 곧 주님의 말씀으로 인하여 주님을 찬양.(모든것 위에 두심)

사25: 1 경이로운 일들을 행하시고  그 일들을 신실하심으로 이루심을 찬양.

오 주여, 주는 나의 하나님이시니, 내가 주를 높이고, 내가 주의 이름을 찬양하리이다. 이는 주께서 경이로운 일들을 행하셨음이요, 주의 옛 계획들은 신실함과 진리임이니이다

주를 높이고 주의 이름을 찬양을 하는 이런 자세로 주님을 찬양 하는데 이 찬양은 주님의 신실하심을 찬양 하는 것으로 주님께서 주님의 계획을 하나 하나 행하시고, 지키시기 때문.

눅1:68 구속하여 주신 주님을 찬양.

“이스라엘의 주 하나님을 송축하라. 이는 주께서 자기 백성을 돌아보아 구속하셨으며

이스라엘이 주님을 거절하여서 복음이 이방인에게 넘어 왔고, 교회시대에는 주님을 믿는 자들은 누구나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는 권세가 주어졌다.(행13: 46, 18: 6, 롬11: 11)

이러하기에 유대인이 아닌 우리들은 더욱 더 하나님을 찬양해야 한다
유대인은 하나님의 율례와 계명, 율법을 지키며 산 자들에 비하면 이방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없이 짐승과 같이 산 자들이었기 때문이다.

시150: 2 능하신 행적들로 찬양

그의 능하신 행적들로 인하여 그를 찬양하며 그의 뛰어난 위대하심을 따라 그를 찬양하라.

하나님께선 말씀으로 “빛이 있으라 하시니 빛이 있었고”말씀으로 우주를 창조 하시고
하나님 말씀으로 세상을 붙잡고 계신다, 예로써 만약에 하나님께서 우주의 질서를 흩으시면 인간은 존재할 수 없음이다 이런 하나님의 능하신 일들로 인하여 찬양.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