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 사진

3 집사의 자격 PDF 인쇄 E-mail
목요일, 14 6월 2012 22:43

3. 집사의 자격.

집사는 목사의 지시에 따라 교회를 섬기는 자로, 봉사가 주된 임무이다
그래서 디콘(Deacon)이라 하여 하인,종을 뜻하는servant, 시중드는 자인 Waiter라고 한다.

딤전3: 8~13

8이와 같이 집사들도 신중하고, 일구이언하지 아니하며, 술에 인박이지 아니하고, 더러운
    이익을 탐내지 아니하며
9순수한 양심 안에 믿음의 신비를 가진 사람이어야 하느니라.
10이런 사람들을 먼저 관찰해 보고, 그후에 비난받을 것이 없으면 집사의 직분을 수행하게
     할지니라.
11그들의 아내들도 이와 같이 신중하고 중상하지 아니하며, 절제하고 모든 일에 신실해야
      하리라
12집사들은 한 아내의 남편으로서 자신의 자녀와 집안을 잘 다스려야 할지니라.
13집사의 직분을 잘 섬긴 사람들은 자신들을 위하여 좋은 지위를 얻고 또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 안에서 큰 담력을 얻느니라.


8절: 집사는 일구이언하지 않는 자~
     집사는 자기의 이익을 위하여 동일한 말을 각각의 사람들에게 다른 말로 전 하거나,
     목사와 성도에게 하는 말이 달라서 교회를 분열 시키는 자가 되어선 안됨.

집사의 자격은 목사의 자격과 비슷하다 오히려 어떤면에선 더 자격이 까다롭다.
아무나 집사가 되는 것이 아니다,

9절: 하나님의 말씀에 확고한 신념과 계시에 대한 깨달음이 있어야 한다

11절:집사가 되기 까다로운 자격이 이 구절이다.
집사는 자기 자신뿐만 아니라 자신의 아내도 신중하고 중상하지 않으며, 절제하고, 모든 일에 신실해야 집사의 자격이 있는 것이다.

집사는 교회의 살림을 맡아서 하는 자인데 그의 아내가 자격이 안되어 살림을 망친다면 교회에 분열을 일으키게 되어 교회가 깨지게 되는 것이다.

12절: 집사는 한 아내의 남편된 자로 남자로 목사의 자격과 동일.
       여자는 집사가 될 수 없다.

13절: 집사는 교회 성도로부터 존경받는 직분

교회의 직분은 하나님께서 주신 성직이다 그러나 이러한 직분이 지금 시대에 땅에 떨어졌다
그 이유는 하나님 말씀대로 하지 않기 때문인 것이다.

하나님을 섬기는 교회의 직분을 자신들의 욕심을 채우기 위해서 세상 조직의 직분과 같이 취하려 하고, 목사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하지 않고 교회성장을 위하여 직분을 팔고, 장사하는 등의 교회 놀이를 하고 있는 것이 오늘의 현실이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