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교회의 정의 2. 눈에 보이는 교회만이 교회인가?

교회 사진

2. 눈에 보이는 교회만이 교회인가? PDF 인쇄 E-mail
화요일, 06 3월 2012 23:21

2. 눈에 보이는 교회만이 교회인가?

두 번째로 그리스도의 몸은 눈에 보이는 교회만이 아니다.

엡1: 22~23 교회는 그의 몸

22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 두시고 그를 만물 위에 머리가 되게 하셔서 교회에게 주셨느니라.
23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 모든 것들을 채우시는 분의 충만이니라.

15절부터의 문맥으로서 22절의 그는 예수 그리스도이며,교회는 구원받은 성도임을 알 수 있으나, 이렇게 문맥을 통하여서 이 구절에서의 교회인 몸은 어떤 조직체가 아님을 알 수 있음에도 카톨릭은 이 교회가 자신들이라고 가르친다. 그러면 다른 구절을 보자.

엡5: 25~30~33  구원받은 자가 그리스도의 몸의 일 지체인 신비임을 말씀.

25남편들아, 너희는 자기 아내를 사랑하되 그리스도께서 교회를 사랑하셔서 교회를 위하여   
      자신을 주신 것같이 하라.
26이는 그가 교회를 말씀에 의한 물로 씻어 거룩하게 하시고 깨끗게 하사
30이는 우리가 그의 몸과 그의 살과 그의 뼈의 지체임이라.
32이것은 위대한 신비라. 그러나 나는 그리스도와 그 교회에 관하여 말하노라.

그리스도의 몸의 신비를 그리스도와 교회에 관한 것을 말씀하시는 구절로 30절에 “우리가 그의 몸과 살과 뼈의 지체임이라.”하시고, 25절에선 교회를 사랑하셔서 교회를 위하여 그리스도께 자신을 주셨다 하시는데 이 교회가 보이는 건물이나, 조직체를 말씀하심인가? 

또한 26절엔 교회를 말씀에 의한 물로 씻으시어 깨끗게 하신다는 것이 보이는 교회를 말씀 하시는 것인가? 아니다, 문장 그대로 읽게 되면 이 교회가 뜻하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교회인 거듭난 성도들을 말씀 하시는 것임을 쉽게 알 수 있다.

성경은 양날 있는 칼(히4: 12)로서 한 면으로 죽일 수도 있고, 한 면으로 잘라내어 살 릴 수 있는 것이다 이 말은 마음을 순수하게 하여서 성경을 공부해야 하는 것이지, 사사로이 성경을 해석하게 되면 진리를 찾지 못하고 죽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인간들에게 구원을 쉽게 주셨지만 그 이후 진리를 찾는 것은 노력(공부)이 있어야 진리를 찾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된다.

골1: 18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18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는 시작이시며 죽은 자들로부터 첫 번째로 나셨으니 이는 그가
       만물 안에서 으뜸이 되려 하심이라.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이고, 이 몸의 머리는 예수 그리스도 이심을 말씀.

여기서 우리들은 전 번 “지역교회 참석”교리공부에서 공부한 것 같이 교회는 특정지역에 위치한 “눈에 보이는 지역교회”만이 있는 것이 아니라 “눈에 보이지 않는 교회”가 있음을 알야야 한다

중요한 것은/ 만약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눈에 보이지 않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인정하지 않는다면 카톨릭과 같은 이단들이 나오게 된다는 것이다.

골1장18절의 교회는 살아 있는 유기체이다.(Living Organism) 그래서 교회를 보석 중에서 진주로 말씀하시는 것이다.
이 진주는 살아있는 유기체로 쪼개지지 않고 한 덩어리이며 살아 있는 돌이다.

교회는 우리가 볼 수 있는 건물이나, 특정 지역에 있는 지역교회를 말하는 것이 아님에도
카톨릭, 그리스도의 교회 등이 보이는 지역교회만을 강조하는 이유는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만이 결국 하늘나라를 갈 수 있는 특권이 있다”라는 것을 이용하여 자신들의 교회만을 강조하요서 교회성장과 자신의교회를 높이는 일들에 교회의 정의를 거짓 되게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다

이들의 말 중“그리스도의 몸의 지체이었다가 그 교회를 떠나면 지옥에 간다”는  겁을 주는 거짓말은 그리스도의 몸이었다가 그리스도의 몸이 아닌게 되어 결국 지옥으로 간다는 것인데 그리스도의 몸이 지옥으로 간다는 것인가?  말이 안 되는 것임에도 이들은 이렇게 사람들을 협박하여 자신의 교회에서 떠나지 못하게 하는데 사용한다.

이와 반대로 보이지 않는 교회만 강조하는 자들

Television Evangelist와 같은 자들로 그 이유는?  자신의 배를 채우기 위한 먹고 살기 위함이다.

이들은 장사하는 자들이기에 지역교회에 안 나가도  TV만 봐도 괜찮다고 얘기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로 이들은 이렇게 말한다.

“성경의 그리스도의 몸은 구원받은 자 이기에 당신은 지역교회 나가지 않아도 되며, TV를 시청하라고 한다”

 이런모습은 자신의 욕심과 욕망을 채우기 위해 성경을 이용하는 것인데 여기에 속은 사람들은 교회에 참석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이런 이유로 지역 교회에 안나가고 있다.
성경을 공부하지 못하면 이러한 잘못된 말들에 속게 된다

성경의 말씀은 그리스도의 몸인 성도가 자신이 위치한 지역교회에 모여서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해야 한다고 하신다.

정리하면 교회는 보이는 교회와 보이지 않는 교회가 있고, 이 둘 중 하나만을 강조해서는 잘못된 것이며,  이 둘 모두가 있어야 함이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