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두 성품 3 두 성품을 알지 못함으로 성경을 변개하고, 달리 해석하는 구절들.

교회 사진

3 두 성품을 알지 못함으로 성경을 변개하고, 달리 해석하는 구절들. PDF 인쇄 E-mail
화요일, 07 2월 2012 20:20

3.두 성품을 알지 못함으로 성경을 변개하고, 달리 해석하는 구절들.

첫 번째로 성경의 한 부분을 삭제함으써 “구원받은 자들은 죄를 질 수 없다”라고 주장하는 구절이다.

1)롬8: 1~4 ~13

1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 그들은 육신을 따라
    행하지 아니하고 성령을 따라 행하느니라.
2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나를 해방시켰기
    때문이라.
4이는 율법의 의가 우리 안에서 이루어지게 하려 함이라. 우리는 육신을 따라 행하지 않고 성령을
    따라 행하는 자들이라.
13너희가 육신을 따라 살면 죽을 것이나 성령을 통하여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라.

1절의 전반부“그러므로 이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에게는 결코 정죄함이 없나니”까지가 변개된 성경의 1절이다.
후반부 “그들은 육신을 따라 행하지 아니하고 성령을 따라 행하느니라.”을  삭제 하여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자들 곧 구원받은 자들은/ 결코 죄를 짓지 않는다 /고 주장할 수 있는 구절로 변개하여서/ 자신들의 교리를 뒤받침 하였다.

삭제된 후반부을 보면 “성령 안에 있는 것”으로 족한 것이 아니라 ‘성령을 따라 행하는 것이 그리스도인의 삶이다.

그리스도인은 누구나 성령 안에 있는 자들이다 그러나 성령을 따를 때 죄를 짓지 않고 거룩하게 살 수 있는 것이고, 성령님의 인도를 거부하고 옛 성품을 쫒아 가게 되면 죄를 짓게 되어 육신적인 그리스도인이 것이다.

예수님께서도 요한복음3: 6에서 육신으로 난 것은 육이요 성령으로 난 것은 성령이라고 말씀 하셨음을 기억해야 한다.

두 번째로 성경을 해석할 때는 관련 구절과 연결하여 해석해야 함에도 이를 무시하고 자신들의 교리를 주장하기 위하여 달리 해석한 구절.

2)요일3: 9 하나님께 태어난 자는 죄를 짓지 않는다.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난 사람은 누구나 죄를 짓지 아니하나니 이는 하나님의 씨가 그 사람 안에 거함이요, 또 죄를 지을 수 없는 것은 그가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났기 때문이라.

구원받고 난 후 여러분은 죄를 지었는가?
죄를 지었다면 이 구절대로 여러분은  구원받지 못한 하나님께로부터 태어난 자가 아니다.

그러나 이 구절은 “하나님으로부터 태어난 새 성품(새 사람)을 말씀하는 구절”이다.

그 답이 요일1: 8~10이다.

8만일 우리가 우리에게 아무 죄도 없다고 말하면 우리 자신을 속이는 것이요, 진리가 우리 안에 있지
   아니하나
10만일 우리가 죄를 짓지 아니하였다고 말하면 우리는 그분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것이요, 그분의

     말씀이 우리 안에 있지 아니하니라.

이 두 구절은 모두 사도요한이 기록자이다.
같은 저자 요한이 한쪽에선 구원받은 자가 “죄를 지을 수 없다고 하고”(3장), 한쪽에선 구원받은 자가 “아무 죄가 없다고 하면 자신을 속이는 자요, 진리가 그 안에 있지 않다” 하고, 10절에선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것이요 그 사람 안에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자”라고 기록하였겠는가…? (1장)

이렇게 이 두 구절이 혼동이 되자 , 두 성품에 대하여 알지 못하는 자들은 요일1장은 구원받지 못한 자들에게 말씀 하는 것이고, 요일3장은 구원받은 자에게 말씀 하신것이라고 가르친다.

요한일서1장과 3장 모두 구원받은 자들에게 말씀하신 구절이다.
1장의 문맥을 보면 알 수 있는데 7절에서 “빛 가운데 행하여 교제하는 자”는 구원받은 자들이고, 8절에서 “진리가 안에 있는 자들은” 모두 구원받은 자들이다.

요한일서3장9절은 “옛 성품과 새 성품에 대한 구절”로서 “옛 사람은 계속하여 죄를 짓게 하나, 새 성품의 사람은 죄를 지을 수 없다”라는 것을 설명하시는 말씀이다.

이 두 구절은(요일1장, 3장) “옛 성품과 새 성품을 알 때”혼동이 될 수 없는 것으로

정리하면)앞에서 공부한 롬8:1~13, 갈5:16~17과 골3:9~11 등의 말씀에서 “성령으로 거듭나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게 되고, 새 성품과 옛 성품이 있게 된 "것을 교리적으로 가르치시는 것이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