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2 구원에 관련된 용어들 2과, 구원에 관련된 용어들.

교회 사진

2과, 구원에 관련된 용어들. PDF 인쇄 E-mail
화요일, 27 12월 2011 23:21

2과, 구원에 관련된 용어들.

성경에 나오는 구원에 관련된 용어들은 서로 비슷 비슷하여서 혼동 될 수 있다
구원받은 우리들은 성경에서 말씀하시는 구원과 관련된 용어들을 알았을 때 성경적 교리들이 정립될 수 있으며,성경을 공부하고, 읽을 때 잘 이해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이 시대의 교회의 강단에서는 구원과 관련된 용어들을 가르치지 못하고, 설교하지 않는 결과로 구원을 자신의 노력으로 얻으려 하고 있고, 세례 및 여러가지 행위로 구원을 얻으려 하는 일들이 발생 되었다.

1.화목제물(PROPITIATION)

하나님께 받아들여지는 희생제를 말하며,그 뜻은

어떤 요구를 충족 시키기 위하여 치러진 값을 말한다.
하나님께서 죄인들인 인간을 무조건 용서해 주시고 하늘나라에 가게할 수 없는 것이기에 어떤 요구가 필요한데 이 요구가 희생제물이다.

이러한 이유로 성경에선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들을 위하여 화목제물이 되셨다고 말씀하시는 것이다.

롬3: 25 “그를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하나님께서는 그의 피를 믿는 믿음을 통하여 그를 화목제물로 세우셨으니 이는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 가운데서 이전에 지은 죄들을 사하심으로 인하여 그의 의를 선포하려 하심이요,

화목제물을 통해서 주님께서 우리들의 죄들을 용서해 주신다는 말씀이며, 다음 관련구절로

요일2: 2 “우리뿐만 아니라 그는 ~ 온 세상의 죄들을 위한 것이니라.”

그는 우리의 죄들을 위한 화목제물이시니, 우리뿐만 아니라 온 세상의 죄들을 위한 것이니라.

위 말씀과 같이 모든 죄인들은 누구나 그 화목제물(예수 그리스도)을 믿고 구원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문제는 본인들이 이 화목제물을 거절하기 때문이다. (화목제물을 믿지 못함으로 구원을 못 받는 것임)

이 구절의 “온 세상의 죄들을 위한 것”이라는 말씀을 통해서 우리들은 칼빈주의 자들의 말하는 무조건적 선택이라는 교리인“어떤 사람은 선택되어서 죄 사함을 받아서 하늘나라에 가게 되고, 어떤 사람은 선택받지 못하여 지옥에 간다고”고 하는 교리는 이단중의 이단 교리 임을 이 구절을 통해서 알 수 있다.

요일4: 10  “그의 아들을 우리 죄들을 위하여 화목제물로 보내신 것이라.”
여기에 사랑이 있으니,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한 것이 아니요 그분이 우리를 사랑하시고 그의 아들을 우리 죄들을 위하여 화목제물로 보내신 것이라.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들을 위하여 화목제물이 되심을 말씀 하시는 구절로서…

예수 그리스도만이 우리 인간의 화목제물이 될 수 있다. 왜?
그분만이 죄 없이 태어나시고, 죄 없이 사셨기 때문이다.

만일 우리 인간이 자식들을 사랑하기에 자식을 위하여 제물이 되어 죽는다고 하여서 화목제물이 될 수 있나? 답은 없다 이다. 그 연유는 "우리 인간이 죽는 이유가 우리의 죄들로 인하여 죽는 죄인들이기 때문이다." 예수 그리스도가 화목제물이 되시는 이유가 히4장 15~16절이다

히4: 15~16

15이는 우리의 대제사장은 우리의 연약함을 동정할 수 없는 분이 아니요, 모든 점에서 우리와 마찬가지로 시험을 받으셨지만 죄는 없으신 분이기 때문이라.
16 그러므로 우리가 은혜의 보좌로 담대히 나아가자. 이는 우리가 자비를 얻고 필요한 때에 도우시는 은혜를 발견하기 위함이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가 죄인인 사람이 아니기 때문이고,(성령으로 잉태 되시고~)
예수 그리스도께선 죄 없이 태어 나신 것뿐만 아니라, 우리와 똑 같이 시험을 받으셨지만 이 시험을 이기셨기에 화목제물이 되실 수 있는 것이다.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