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초교리공부 1 성경공부 왜 성경을 공부해야 하나?
왜 성경을 공부해야 하나? PDF 인쇄 E-mail
수요일, 06 5월 2009 17:09

(1) 하나님의 명령이기 때문입니다

딤후2: 15.
네가 진리의 말씀을 올바로 나누어 자신이 하나님 앞에 부끄럽지 않은 일꾼으로 인정받도록 공부하라.

성경을 공부해야 하는 것은 명령이다.
이 주님의 말씀 듣지 않을 때 우리는 죄를 짓게 되는 것이다
변개된 성경은 “공부하라”는 말씀이 없다
그리고 공부하는 방법인“올바로 나누라는” 말씀도 삭제 되었습니다

변개된 성경을 보는 사람은 공부하라는 것과 공부하는 방법이 없기에 하나님의 말씀을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를 모른다.
그래서 한 예로 이들은 구약의 행위 구원을 갖고 나온다. (율법)

(2)영적으로 자라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벧전2: 1~2
1 그러므로 모든 악의와 모든 속임수와 위선과 시기와 온갖 비방하는 말을 버리고
2 갓난 아기들로서 순수한 말씀의 젖을 사모하라. 이는 너희가 그것으로 인하여 자라게 하려 함이니라

구원받은 자는 영적으로 자라나야 합니다. 갓난 아기가 모유를 먹고 자라듯 구원받은 자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영적 성장을 하기 위해서 하나님의 말씀을 먹어야 하는 것입니다.

위의 벧전1절, 2절 말씀은

갓난 아기가 자라지 못하면 보기에 흉하듯 구원받고 5~10년이 되어도 처음 구원받았을 때 모습과 같다면 어떻겠습니까?
주님의 영광을 가리고, 많은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이렇기에 구원받은 자는 영적 성장을 하기 위해 말씀을 사모하고, 공부해야 하는 이유 입니다.

이렇게 공부를 할 때 믿음이 자라는 것이고
(믿음은 들음에서 나오고,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서~)
성경 공부를 통해서 크리스천들은 성장하며, 믿음이 클 수 있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하나님의 말씀 없이 세상을 살게 되면

(3)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게 되어 바른 삶을 살 수 없다.

시119: 105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불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도에게 빛이 되기에 이 빛이 없으면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없게 되어 올바로 세상을 살 수 없게 됩니다

예로 중세 암흑시대에는 성경이 없이 1000년 동안 성경을 보지 못하고, 갖지 못하였습니다
그 이유는 일반 신도들에게 성경이 있게 되면 교황과 신부가 말한 것을 성경말씀으로
비교하여 알 수 있게 되어 그들의 거짓이 탄로 나기 때문이었다 그래서 역사는 그 시대를 중세시대, 암흑시대라고 얘기 한다.

우리의 삶은 결정의 연속으로  바른 결정을 하지 못하면 잘못된 길로 가게 됩니다.

어떻게 지혜를 얻고, 현명하여 바른 길로 결정하는 것은,( 곧 죄를 짓지 않는 것) 성경을 공부해야만 합니다.

시119: 11
“주의 말씀을 내 마음에 간직하였으니 이는 내가 주께 범죄치 아니하려 함이니이다.”

말씀을 간직하여 범죄치 않고, 말씀으로 깨끗해 지어 죄를 짓지 않고 거룩하게 됨을 말씀 하십니다.


엡5: 26~27
26 이는 그가 교회를 말씀에 의한 물로 씻어 거룩하게 하시고 깨끗게 하사
27 자기 앞에 영광스러운 교회로 나타내서 점이나 주름진 것이나 또는 그러한 것들이 없이 거룩하고 흠 없게 하려 하심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이 우리를 깨끗하고, 죄를 짓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구원받았는데 내가 왜 죄를 계속 짓는가의 답은 성경공부를 안 하였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과 깊은 관계를 갖기 위해서는 요15: 10
“내가 내 아버지의 계명들을 지켜서 그분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같이 너희도 나의 
계명들을 지키면 나의 사랑 안에 거하리라.”

 주님의 사랑 안에 있어야 합니다.
 사랑 안에 거한 다는 것은 성경의 말씀을 지켜야 함을 말합니다 (계명들을 지켜서)

요14: 23~24
 23 예수께서 대답하여 그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내 말들을 지키리니 그러면 나의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며, 또 우리도 그에게 와서 우리의 거처를 그와 함께 정하리라.
 24 나를 사랑하지 않는 자는 나의 말들을 지키지 아니하느니라. 너희가 듣는 말은 내 말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아버지의 말씀이니라.

하나님의 말씀을 떠나서는 구원받은 자가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한다는 것은 생각할 수 없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으니까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지 않는 것으로
구원받은 자에게 제일 중요한 것이 성경을 공부하는 것입니다.


 

  1. 성경은 어떤 책인가?
  2. 성경의 저자
  3. 성경의 순수성과 보존
  4.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비유의 말씀
LAST_UPDATED2
 
배너
Copyright © 2024 LA Bible Baptist Church International. All Rights Reserved.
Joomla! 는 GNU/GPL 라이센스로 배포되는 자유소프트웨어 입니다.